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일일 이슈 및 차트 분석

(미국주식 이야기)아마존 애플 테슬라 구글 디지털터빈 좀 볼께요. ARK ETF에선 테슬라 텔라닥 로쿠 매수. 비트코인은 3만5천불대부터 관심.

by 미국주식하는인갠 2021. 6. 25.
반응형

(미국주식 이야기)아마존 애플 테슬라 구글 디지털터빈 좀 볼께요. ARK ETF에선 테슬라 텔라닥 로쿠 매수. 비트코인은 3만5천불대부터 관심. 인프라 투자 예산안 합의


안녕하세요 미국주식하는인갠 입니다.

뉴욕증시, 미국 인프라 투자 법안 기대감에 상승…S&P·나스닥 사상 최고

뉴욕증시에서 주요지수가 24일(현지시간) 미국 백악관과 초당파 상원의원의 사회기반시설(인프라) 투자 법안 합의 소식에 따라 상승했다.

이날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지수는 전장보다 322.58포인트(0.95%) 오른 3만4196.82에 장을 마감했다. S&P500지수는 전장 대비 24.65포인트(0.58%) 상승한 4266.49에,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지수는 전장보다 97.98포인트(0.69%) 뛴 1만4369.71에 각각 거래를 끝냈다. 이날 S&P500과 나스닥은 나란히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이날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초당파 의원 그룹과 인프라 법안에 합의했다고 표명하면서 시장의 기대감이 잔뜩 고무됐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오후 초당파 의원이 제시한 약 1조 달러 규모의 인프라 투자 계획에 합의했다고 표명했다. 애초 바이든 정부가 내세우던 2조 달러 규모의 투자 계획의 일부를 추진하는 형태로, 도로·다리·공항 등의 정비에 충당한다. 신규 투자가 5590달러에 그쳤지만, 여야가 어렵게 합의를 이른 만큼 시장에서는 이것이 긍정적으로 받아들여졌다.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의 지난 22일 의회 증원 이후 미국 조기 금리 인상의 우려가 후퇴한 것도 투자 심리에 긍정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날은 연준 당국자들의 엇갈린 발언이 이날 줄줄이 이어졌지만,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치진 않았다. 설사 연준이 향후 긴축에 돌입하더라도 점진적으로 행동할 것이라는 믿음이 시장에 퍼진 것으로 풀이된다.
토마스 바킨 리치먼드 연방준비은행(연즌) 총재는 인플레이션 압력이 올해 4분기 완화할 것이라고 전망했고, 패트릭 하커 필라델피아 연은 총재는 미국의 고용이 아직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 이전과 비교했을 때 크게 감소한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존 윌리엄스 뉴욕 연은 총재는 “일자리 수준이 여전히 연준이 지향하는 수준에 미치지 못한다”며 “금리를 올릴 시점이 아니다”고 강조했다.
반면 제임스 불러드 세인트루이스 연은 총재와 로버트 카플란 댈러스 연은 총재는 이날 매파적인 시각을 드러냈다. 불러드 총재는 “정책 입안자들은 앞으로 수개월 간 새로운 인플레이션 위험을 고려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카플란 총재는 “지금 부양을 줄여야 앞으로 리스크를 축소시킬 수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 미국 인프라 투자 법안이 상원에서 합의가 되면서 시장은 다시 힘을 받고 상승의 흐름을 이어갔습니다. 나스닥은 3일 연속 상승을 했는데요~ 빅테크 기업과 반도체 기업들의 힘이 좋습니다. 최근엔 은행주들도 바닥을 찍고 다시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5월 저점에 주식을 잡으신분들은 축하드리고, 이러한 상승장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미 신규 실업수당 41만건…전주보다 소폭 감소


미국 노동부는 지난주(6월 13∼19일)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41만1천건으로 집계됐다고 24일(현지시간) 밝혔다.
전주보다 7천건 줄어 2주 만에 감소세로 돌아섰다. 전주 청구 건수는 종전 발표보다 6천건 상향 조정됐다.
이번 청구 건수는 블룸버그통신이 집계한 전문가 전망치 38만건을 상회했다.

올해 초 경제 활동 재개 시작 후 빠른 속도로 줄어들던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는 최근 2주 연속 40만건대를 기록하는 등 감소세가 다소 둔화한 모습이다.

다만 최소 2주간 실업수당을 청구하는 '계속 실업수당 청구' 건수는 340만건으로 전주보다 14만4천건 감소했다.
미 26개주가 실업자들의 일자리 복귀를 독려하기 위해 연방정부의 특별 실업급여 지급을 이미 중단했거나 곧 중단할 예정이어서 계속 실업수당 청구 건수는 향후 몇 주 동안 큰 폭으로 감소할 전망이다.

--> 실업수당 청구가 줄어들지 않으면 주식 시장은 호재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아직 실업자가 많으니 금리를 올릴 시기가 늦어진다고 생각을 하시면 되죠~ 하지만 실업수당 청구건수도 이번 9월달이 되면 모든 지원책이 끊기게 되기 때문에 실업자들이 직장을 찾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럼 9월 실업수당 청구는 급격하게 줄어들것이며, 연준은 이때다 싶어 테이퍼링에 대한 언급을 하겠죠? 이러한 포인트에서 조정이 올 수 있으니 캐쉬를 비축하시기 바랍니다^^

fear and greed index

--> 주식시장의 Fear & Greed Index는 39로 여전히 공포감에 짖눌려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27이네요 이렇게 시장이 공포감에 있을 때 시장에 대해 주목하고 관심을 가져 주시기 바랍니다.



https://money.cnn.com/data/fear-and-greed/

Fear & Greed Index - Investor Sentiment - CNNMoney

Fear & Greed is CNNMoney's investor sentiment tool that comprises of 7 markets indicators.

money.cnn.com

https://alternative.me/crypto/fear-and-greed-index/

Crypto Fear & Greed Index - Bitcoin Sentiment

The crypto fear & greed index of alternative.me provides an easy overview of the current sentiment of the Bitcoin / crypto market at a glance.

alternative.me

유튜브에 올린 오늘의 미국 주식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3yLg_TLtwLg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