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일일 이슈 및 차트 분석

(미국주식 이야기)구글 아마존 테슬라 페이팔 모더나 좀 볼께요. ARK ETF에선 SRNG PATH KTOS 매수. HOOD 기존 주주 9750만주 매각 계획😭

by 미국주식하는인갠 2021. 8. 6.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국주식하는인갠 입니다.

오늘은 3대 지수 모두 상승 마감했는데요. S&P500은 또다시 신고가를 갱신하면 최고치를 달성했습니다.

요즘 참 미국주식시장이 좋습니다. 기업들의 실적도 잘 나오고 있구요. 최근 골드만삭스에서 올 연말까지 S&P500지수 전망치를 기존 4300에서 4700까지 상향했습니다. 미국주식은 어디까지 올라가는걸까요? 올 가을쯤 한번 좀 털어주고 가야 건전한 상승이 될텐데 말이죠~~ 오늘 영상 확인 부탁 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3p7_aOGTYSM&t=5s 

 

 

 

주요 이슈 입니다.

 

1. 매주 목요일에 나오는 미국 주간 실업자청구건수가 38만5천명이 나왔습니다. 시장의 예상치에 meet하는 수준으로 나왔는데요. 이는 전날 ADP 전미고용보고서 집계상 33만명 증가에 그쳤다는 소식이 전해진 직후여서 평소보다 주목을 더 받은거 같습니다. 생각보다 높지도 낮지도 않은 수준에서 수치가 나와 3대지수는 안도감에 상승을 한 것으로 보여지구요. 이제 오늘 있을 비농업부문 일자리가 80만명이 넘는지를 확인해봐야 합니다. 만약 80만명이 넘게 된다면, 연준에서 테이퍼링을 기다리지 않겠죠??

 

 

 

 

 

2. 모더나가 실적발표를 했습니다. 실적은 예상을 웃도는 수준으로 나왔지만, 주가는 하락으로 마감했습니다. 아무래도 최근에 너무 많이 올랐죠. 이래서 주식이 예상을 하고 들어가기 보다는 항상 좋은 주식을 저점에서 싸게싸게 사서 모은뒤 이런 상승장을 여유있게 즐기시면 됩니다. 로쿠와 엣시 역시 실적이 잘 나왔지만, 주가의 흐름은 좋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로빈후드의 주가가 큰폭으로 하락을 했는데요. 기존 주주들이 주식을 매도한다는 소식으로 인해 주가가 20% 넘게 폭락 했습니다. 급등주는 투자보다는 관망의 자세로 주가를 지켜 보셔야 합니다. 100번 성공하고 이런데서 1번 실패하면 망하는게 주식 입니다. 이제는 욕심을 조금 거둬 들이고 성장성과 더불어 우상향하는 주식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3. 공포지수

주식시장의 공포지수는 33으로 나왔으며, 비트코인의 공포지수는 50 입니다. 지금은 주식시장에 관심을 가져주셔야하는 시기이구요. 항상 공포지수가 40이하 일때 시장을 주목해 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