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ARK 매수 매도 기업

(미국주식 이야기)구글 모더나 아마존 SPY 줌 비디오 좀 볼께요. ARK ETF에선 PTON, PFE, NNDM 매수. 이번 9월은 어떻게 버틸까요??

by 미국주식하는인갠 2021. 9. 1.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국주식하는인갠 입니다. 

오늘은 3대 지수 모두 하락 마감 했습니다. 최근에 상승만 했던 나머지 다소 하락한 모습을 보였는데요. 시장은 여전히 강한 모습을 보여 주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장을 잘 즐기시고 다가오는 조정장 때 좋은 주식을 줍줍하면 되겠습니다.

오늘 영상 확인 부탁 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q55WO4ZxqI&t=2s 

 

주요 이슈 사항입니다.

1. 8월 소비자신뢰지수 6개월래 최저치

- 8월 미국의 소비자신뢰지수가 6개월래 최저치로 떨어졌습니다. 델타 변이 확산과 물가 고공행진이 미국인들의 경제 전망을 어둡게 하고 있죠.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콘퍼런스보드(CB)는 8월 미국의 소비자신뢰지수가 113.8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전월 125.1에서 11.3포인트 감소했고 시장 전망치 123에도 못 미쳤습니다. 델타 변이 확산, 휘발유와 식료품 물가 상승이 현재와 미래 경제 전망을 어둡게 하고 있다고 하는데 최근 컨택트 주식들이 다시 하락 반전을 하면서 주가가 그렇게 좋지 못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반면에 기술주 중 빅테크 주식들의 힘이 상당히 쎈 것으로 보여 집니다.

앞으로 다가올 테이퍼링과 금리 인상에 대응하기 위해 실적이 좋고 안전한 기업에 투자를 하는 모습들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작년에는 중소형 기술주들이 많이 올랐다면 지금은 빅테크 시대 입니다. 최근 아마존도 바닥을 찍고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요. 영상에서도 보시면 아마존의 주가가 3150불을 찍고 반등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듯 주식은 항상 많이 떨어졌을 때 관심을 가져 주시기 바랍니다.

 

2. 줌 비디오 -16% 급락

- 줌 비디오는 양호한 실적에도 불구하고 3분기 실적 가이던스 하향 조정 여파로 16.69% 급락했습니다. 언택트 환경이 약화되자 실적에 대한 우려가 부각된 데 따른 것으로 추정되는데요. 재택근무가 서서히 줄어들면서 줌에 대한 수요도 점차 사라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경쟁자들도 많죠. 화상회의가 줌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마이크로소프트와 구글 그리고 시스코가 있으니깐요. 개인적으로는 시스코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이제는 화상통화 하나만으로는 주가를 올릴만한 재료가 어느정도 소멸되지 않았을까 하는데요. 앞으로 줌의 주가의 움직임을 유심히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3. 공포지수

- 오늘 주식 시장의 공포지수는 50으로 나왔습니다. 하루 전만 해도 57까지 올라 시장의 분위기가 상당히 좋았지만, 다시 50대 초반까지 떨어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한번의 조정은 필요할 것으로 보이고 이러한 조정이 있어야지만 건전하게 주식시장이 우상향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만약 이번 주 비농업 신규 취업자수가 75만명이 넘어가게 된다며은 사실상 테이퍼링은 한다고 봐야겠죠??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