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일일 이슈 및 차트 분석

(미국주식 이야기)아마존 CRM 펠로톤 SNOW 좀 볼께요. 잭슨홀 미팅 시작 합니다.

by 미국주식하는인갠 2021. 8.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국주식하는인갠 입니다^^
오늘은 3대 지수 모두 하락 마감했는데요. 최근 장이 5일 연속 상승을 하면서 정말 한없이 올라왔습니다. 오늘 잭슨홀 미팅도 있고(파월 의장이 머라고 할지는 지켜봐야겠죠??) 아프간의 테러 이슈로 인해 이렇게 주가가 다소 하락 마감을 했습니다. 오늘 영상 확인 부탁 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4PKRtnmBnPo&t=7s



주요 기업을 보시면 전반적인 섹터에서의 하락세가 나왔습니다. 빅테크 기업은 아마존만 상승으로 마감을 했습니다. 반도체 섹션을 보시면 엔비디아가 약보합 상태로 마감을 했고, 은행주들 역시 약보합 상태로 마감 했습니다.

주요 이슈 사항 입니다.
1. 카불 공항의 IS 자폭터레 미군 13명 비롯해 70여명 사망
- 탈레반이 장악한 아프가니스탄을 빠져나갈 유일한 탈출구인 카불 국제공항 외곽에서 폭탄 테러가 발생해 미군 13명을 비롯해 70여명이 사망했습니다. 탈레반 폭정을 우려한 탈출인파가 몰려 빚어진 대혼란을 틈타 존재감 회복을 노리는 극단주의 무장세력 이슬람국가(IS)가 저지른 만행으로 국제사회를 충격에 빠트렸죠.
외신들에 따르면 26일(현지시간) 오후 6시께 카불 국제공항의 남동쪽 애비 게이트와 거기에서 250m 정도 떨어진 배런 호텔에서 차례로 폭탄 테러가 발생했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이번 테러를 IS의 아프간 지부인 호라산(IS-K)의 소행으로 지목하고 미군에 이들의 지도부와 시설을 타격할 작전계획을 수립하라고 지시했죠. 제롬파월 보고 있나요???

2. 미국 실업수당 청구 35만건 5주만에 소폭 증가
- 지난주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35만3000건으로 집계됐습니다. 전주보다 4000건 증가한 것으로 5주 만에 증가세를 보였고, 블룸버그통신이 집계한 전문가 전망치 35만건을 다소 높았습니다. 시장의 예상치보다는 다소 높았지만, 서서히 실업수당 청구건수가 줄어들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만큼 경기가 회복하고 있다는 뜻으로 받아들이면 좋겠죠?



3. 주요 기업들의 실적
-팰론톤이 실적 발표한 이후 주가가 6% 이상 하락 했습니다. 시장의 예상보다 실적이 좋게 나오지 못했는데요. 펠로톤은 코로나 수혜주로 1년전 대비 주가가 10배 상승 했습니다. 이런 종목에 잘 올라타야 되는데 말이죠^^ 하지만 이제 사람들이 야외 활동이 늘어나고 굳이 집에서 운동을 하지 않아도되니, 실적이 점점 안좋아질 수 밖에 없겠죠~~

그리고 세일즈포스의 실적이 발표 되었습니다. 이번 실적 발표로 인해 2% 이상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세일즈포스의 실적이 점점 좋아지고 있고, 차트의 모양도 점점 이뻐지고 있다는 점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시장의 공포지수
- 현재 주식 시장의 공포지수는 39 입니다. 시장은 여전히 공포 단계에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시장이 공포에 짖눌려 있을 때 시장을 주목해 주시기 바라구요. 비트코인 시장의 공포지수는 73 입니다. 시장은 많이 과열 되어 있다고 보시면 좋을 것 같구요. 오늘 하루도 즐겁고 행복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