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일일 이슈 및 차트 분석

(미국주식 이야기)구글 크록스 테슬라 에어비앤비 스퀘어 비트코인 좀 볼께요. 테이퍼링 언제하나? 좀 떨어진 주식들☺️

by 미국주식하는인갠 2021. 9.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국주식하는인갠 입니다^^

 

오늘은 3대지수가 혼조세로 마감을 하였습니다.

다우와 S&P500이 5일간의 하락세를 마감하고 상승전환했고, 나스닥은 여전히 약보합 상태로 마감했습니다.

우선 이번 주 주요 이슈는 소비자물가지수(CPI)인데요.. 만약 시장의 예상치보다 높게 나오게 된다면 연준에서는 테이퍼링을 늦출 필요가 없다고 생각이 들고요, 낮게 나온다면 시장은 다시 호재로 받아들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오늘 영상 확인 부탁 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YhTX4JsVvVQ 

 

 

 

 

 

 

 

주요 기업을 보시면 빅테크 기업들의 혼조세가 나왔습니다. 애플과 마소 테슬라 구글은 강보합 상태로 마감했고, 아마존 페이스북은 약보합 상태로 마감했습니다. 반도체 섹션을 보시면 엔비디아가 1% 넘게 하락을 했습니다. 은행주들은 대부분 1% 이상 상승으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최근 테이퍼링 관련한 내용이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는데요. 시장에 풀린 돈을 회수하기 위해 연준에서 지속적으로 테이퍼링에 대한 언급을 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돈을 빌려 성장하는 기업보다 실적이 바탕이되고 현금이 두둑한 빅테크 기업에 비중을 두어 투자를 할 떄라고 생각이 드니 투자에 참고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주요 기업의 이슈 사항입니다.

버진갤러틱의 주가가 오늘 3.5% 하락 했습니다. 상업용 비행이 지연될 수 도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 이렇게 주가가 하락을 했습니다. 아시다시피 버진갤럭틱은 순이익이 발생하지 않는 기업이죠. 버진은 우주비행으로 수익이 발생하고 난 이후에 투자를 하셔도 늦지 않다고 생각이 들구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향후 1~2년 안에 순이익이 발생할지는 의문입니다.

 

 

 

 

 

 

그리고 에어비앤비와 트위터의 주가가 오늘 3% 하락 했습니다. 골드만삭스에서 매도 투자의견을 제시 하면서 이렇게 주가가 하락을 했는데요. 에어비앤비는 여행산업에 대한 회복 속도가 불확실하다는 이유로 매도 의견을 냈고, 트위터는 매출의 기대치가 생각보다 낮을거라는 의견으로 매도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항상 주가는 많이 떨어졌을 때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주식시장의 Fear&Greed 지수는 37로 마감이 됬는데요. 시장은 현재 공포단계에 들어온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항상 시장이 공포감에 짖눌려 있을 때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라구요. 비트코인 시장 역시 44로 공포지수가 마감이 되었습니다. 최근까지 70대까지 지수가 올라오면서 시장을 한껏 달궜는데요. 역시나 단기 고점이었고, 이러한 과열상태에서는 매수보다는 관망하는 자세로 시장을 주목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