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일일 이슈 및 차트 분석

(미국주식 이야기)테슬라 NRGU 구글 쿠팡 비자 스타벅스 좀 볼께요. 중국 중동 리스크에도 여전히 강한 시장입니다. 내가 시장을 이기지 못했다면?

by 미국주식하는인갠 2021. 8.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국주식하는인갠 입니다^^

오늘도 다우와 S&P500이 상승을 하면서 사상 최고가를 달성했습니다. 반면에 나스닥은 소폭 빠지면서 0.2% 하락 마감했는데요. 다우와 S&P500이 언제까지 상승을 할 지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나스닥은 오늘 장중에 1% 이상 하락을 하면서 시장을 불안하게 만들었는데요. 이제 9월과 10월은 주가를 끌어올릴만한 별다른 호재가 없기 때문에 변동성이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시기에는 안전하게 투자를 하셔야 합니다. 많이 떨어졌다고 해서 덥석 물어버리면 안됩니다. 오늘 영상 확인 부탁 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Pt35o_1TGp4&t=2s 

 

 

 

주요 이슈 사항입니다.

1. 테슬라 오토파일럿 조사 시작

- 테슬라의 부분 자율주행 시스템 '오토파일럿'에 대한 공식 조사를 시작 했습니다. 조사 대상은 테슬라 사가 2014년식 판매를 개시한 후 미국에서 판 차량 거의 대부분을 포함하는 76만5000대이며, 조사 대상 차량은 2014년식부터 2021년식까지 모델 X,Y,S 및 3 등 현존 모델 전부가 포함됩니다. 테슬라 충돌을 조사한 적이 있는 국가교통안전위원회(NTSB)는 테슬라 및 안전청에 테슬라 차량 운행을 안전하게 작동할 수 있는 지역으로 한정할 것을 권장했습니다. 조사 결과에 따라 리콜이나 테슬라에 좋지 않은 영향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AI Day를 앞두고 이런 일이 벌어지는게 참 아이러니 하네요. 이로인해 테슬라 주가는 오늘 4% 이상 하락을 했고, 중슬라(니오, 샤오펑, 리오토) 주식도 많이 빠졌습니다.

 

2. 중국 경제 지표 부진

- 중국 국가통계국은 7월 산업생산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4%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전월 증가율(8.3%)보다 낮고, 로이터 통신 집계 시장 전망치(7.8%)에도 미치지 못했습니다. 이로인해 현재 유가가 빠지고 있고, 뉴욕 증시에도 조만간 영향을 갈 것으로 보입니다. 불안불안한 시장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3. 공포지수

- 주식 시장의 공포 지수는 49로 마감을 했습니다. 20대 초반이었을 때가 엊그제 같은데 점점 수치가 올라오고 있습니다. 항상 주식 시장은 공포 분위기에 있을 때 주목해 주시기 바랍니다. 비트코인 시장의 공포지수는 72까지 올라온 상태 입니다. 지금은 과열 상태로 이럴 때 비트코인에 투자를 하시기 보다는 공포 지수가 40대 초반에 왔을 떄 관심을 가져 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