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일일 이슈 및 차트 분석

워렌버핏이 고른 4개 종목

by 미국주식하는인갠 2021. 8.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국주식하는인갠 입니다.

 

지난 주말 버크셔해서웨이의 실적이 발표가 됐습니다. 올해 영업이익은 7조6714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1% 증가했고, 투자이익을 반영한 전체 수익은 32조원으로 전년동기대비 6.8% 증가 했습니다. 투자회사가 이렇게 매년 수익을 내는것이 쉽지가 않은데요. 정말 대단한 기업인거 같습니다. 버크셔해서웨이에서 보유 하고 있는 주식의 70%가 이 4개 종목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그 종목들은 애플, 아메리칸익스프레스, 뱅크오브아메리카, 코카콜라 입니다.

 

4개 종목 중 가장 투자 비중이 높은 주식은 애플이며 금융주인 뱅크오브아메리카가 그 뒤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버핏은 코카콜라에 오랫동안 투자를 해왔고, 아메리칸익스프레스에도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버핏의 철학은 계속 성장할 수 있는 곳에 장기 투자를 해서 수익을 극대화 하는 투자법 입니다. 단기적인 이슈로 인해 산업이 호황을 이루고 쇠퇴하는 그러한 기업에 투자를 하는 것이 아닌 지속적인 성장과 그리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시간에 투자하는 모습을 보여 주고 있는데요. 버크셔해서웨이 주식만 가지고 있더라도 연평균 10% 이상 되는 수익을 얻을 수 있으니 맘편히 미국 주식을 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오늘이라도 버크셔해서웨이 주식을 사서 모아가시기 바랍니다. 버크셔해서웨이 주식은 2가지가 있는데 A버전과, B버전이 있습니다. A는 한 주에 4억이 넘고 B는 한 주에 30만원이 조금 넘는 수준인데요. 이로인해 버크셔해서웨이 B 주식을 매달 한 주씩만 모으는 습관을 가지셔도 향후 노후 준비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지금이라도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