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일일 이슈 및 차트 분석

(미국주식이야기)SOFI 스타벅스 ASML 마소 구글 SPY 비트코인 좀 볼께요. 9월 제조업 지수 발표🙂

by 미국주식하는인갠 2021. 9.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국주식하는인갠 입니다.^^

오늘은 3대지수가 모두 상승으로 마감을 했습니다. 지난 주 부터 이어온 하락세로 인해 주가의 흐름이 좋지 않았지만, 장 중반 부터 반등을 하는 모습을 보였고, 3대 지수 모두 1%에 가까운 상승으로 마감을 했습니다.

오늘 영상 확인 부탁 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scoQXiwrRz4&t=1s 

 

 

 

주요기업을 보시면은 빅테크 기업의 상승이 눈에 띄었습니다. 특히나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테슬라는 1% 이상 상승으로 로 마감을 했고, 반도체 섹션을 보시면 엔비디아가 강보합, 퀄컴이 유독 2% 이상 하락을 했습니다. 오늘은 은행주들도 1% 이상 상승으로 마감을 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장 시작 전 600억 달러 규모로 자사주 매입을 하겠다고 언급을 했고 이로인해 주가가 1.6% 상승했습니다. 이제는 실적이 바탕이 되고 현금이 두둑한 기업에 투자를 하셔야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 생각이 드니 빅테크 기업을 좀 더 주목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얌 차이나는 오늘 6% 가까이 하락을 하면서 조정을 받았습니다. 최근 델타변이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인해 아무래도 사람들이 외식과 소비를 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 이번 3분기 수익이 생각보다 좋지 않을 것이라는 발표를 하고 이렇게 주가가 무너지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영향으로 인해 스타벅스 주식도 오늘 3% 이상 하락을 했습니다. 스타벅스는 현재 주가가 60일선에 걸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만큼 많이 내려온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항상 주가는 이렇게 많이 내려왔을 때 관심을 가져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소파이는 6.5% 상승을 하면서 분위기가 상당히 좋았습니다. Mizuho에서 소파이에 대해 매수 의견을 제시하면서 이렇게 주가가 6% 넘게 상승을 했습니다. 추가로 월스트리트 firm에서 목표주가를 $28로 올리면서 소파이의 상승을 지지했습니다. 하지만 소파이는 아직까지 순이익 발생하지 않는 기업이기 때문에 안전하게 투자를 하시길 바라구요. 상자을 한지 얼마 되지 않은 기업은 변동성이 크니 이점을 잘 체크하셔서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미래를 보면 굉장히 좋은 기업이고 지금의 주가가 정말 낮다고 생각하지만, 미래만 볼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상장을 한지 얼마 되지 않은 기업은 신중하게 투자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오늘 주식 시장의 공포지수는 37로 나왔습니다. 시장은 여전히 공포에 짖눌려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시장이 공포감에 짖눌려 있을 때 시장에 관심을 가져 주시기 바라구요. 비트코인의 공포지수는 49로 이제는 어느정도 공포 분위기에서 나온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